MY MENU

창고관리 시스템(WMS)

창고관리 시스템(WMS)

제품 바코드를 활용하여 입고 출고 재고를 관리하고 업무를 효율성 있게 관리하는 시스템

시스템 도입 효과
  • 1상위 시스템 연결로 실시간 데이터 처리 가능
  • 2업무를 표준화 하여 관리 가능
  • 3바코드를 활용하여 데이터 신뢰성 증가
  • 4재고관리 비용 절감
  • 5잘못된 제품 출하 방지
  • 6고객 신뢰성 향상에 의한 기업 이미지 재고
시스템 구성

시스템 개요

  • 1WMS 시스템은 입고관리 ,출고관리, 재고관리,LOT관리,기준정보관리로 구성되어있으며, 영업관리의 최적화를 지향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.
  • 2창고 내 업무를 수작업에서 운영시스템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며, LOCATION관리, 입/출고관리 등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한다.

업무 흐름도

상세흐름

고객 본사 납품처 물류
입고 11) 반품등록
  • 제/상품 반품등록
1) 매입계획수립
  • 상품, 수량, 납기일 등록
11) 반품마감 및 인터페이스
  • 거래처별 반품마감
  • 반품명세표 인터페이스
2) 상품납품
  • 상품, 수량
1) 제품생산(공장)
  • 제품, 수량, 시리얼발행 부착
3) 입고정보 라벨발행
  • 상품, 수량, 바코드 발행부착
4) 검수/입고 작업
  • 입고예정 정보에 의한 검수
  • 제/상품, 수량, 바코드(KAN) 정보를 PDA로 등록
  • 입고 LOC 지정
5) LOC입고
  • 위치별(A, B)
8) 거래처별 피킹/포장
  • 작업자별 출고조회
  • 거래처별 LOC 피킹
  • 검수 및 포장
출고 6) 주문등록
  • 제/상품 주문 등록
7) 주문마감 및 인터페이스
  • 거래처별 제/상품 주문마감
  • 거래명세표 인터페이스
10) 출고실적
  • 거래처별 출고실적 수신
9) 상차
  • 자차 : 본사, 지점

하드웨어 구성